동인천역 파크푸르지오 총 정리. 공공지원 민간임대

  • Post category:부동산

2022년 8월 드디어 송림 파크푸르지오 (이하 동인천역 파크푸르지오) 아파트의 임차인 모집이 있을 예정이다.
많은 분이 기다리고 있던 공모인 것으로 보인다.

공공지원 민간임대 청약 전에 해당 단지에 대한 정보와 공공지원 민간임대에 대한 내용을 숙지하고 신청하여 당첨되고 입주를 못하거나, 부적격 처리되는 일이 없도록 미리 준비하자.


동인천역 파크푸르지오 모집 공고

현재 모집공고문이 발표되지 않은 상태이고 차후 발표되면 해당 글에 업로드 할 예정.
2022년 8월 29일 – 아직 발표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입주자 모집공고는 기본 1~2회 미루는 듯.

동인천역 파크푸르지오 모집공고문

동인천역 파크푸르지오 3줄 요약

1. 인천 구도심에 드문 유명 브랜드 민간 건설사 신축 대규모 단지.
2. 동인천역 도보 10분 역세권, 초품아, 인접한 공원.
3. 현재 동인천에 전/월세 거주민 중 좋은 거주 환경으로 이주할 좋은 기회.

동인천역 파크푸르지오 단지 정보

인천 동구 송림동 185번지 일원

 

 

 

세대수 : 2,562세대 (토지등소유자 390세대, 공공지원민간임대주택 2,005세대, 영구임대 84세대, 공공임대 83세대)
시공사 : (주)대우건설
아파트명 : 송림파크 푸르지오
층 수 : 지하 3층 ~ 지상 48층 (12개동)

인천도시공사 – 동인천역 파크 푸르지오 주택건설사업 소개

건설사가 말하는 동인천역 파크 푸르지오.

조감도

대우건설의 푸르지오 BI 가 변경된 후 아파트 외형 또한 아래 조감도와 느낌이 많이 달라졌다.

위 두개 사진은 신규 BI 적용이 되지 않은 푸르지오 아파트의 조감도인데, 적용된 조감도는 별도로 있지 않아 신규 BI 적용이 된 실제 아파트 단지 사진을 첨부한다.

다크그린과 그레이 컬러가 조합된 BI 로 변경되며 아파트 외관도 바뀐 모습. 분위기가 많이 다르다. 더 이쁨.

옆 단지와 주변에 비해 유독 높아 더 돋보일 것으로 보이는 동인천 파크 푸르지오.

커뮤니티

현재 커뮤니티 시설에 대해 정리된 공식 팜플렛, 사이트에 올라온 정보가 없다.
검색으로 다른 곳에서 나오는 정보를 가져오긴 하였으나 정확한 정보가 아니니 참고만 하는게 좋겠다.
공식 정보가 올라오면 바로 업데이트 할 예정.

단지 배치도

동호 배치

평면도

공공지원 민간임대의 유형별 공급 비율은
특별공급 20%, 일반공급 80% 으로
전체 임대 세대 2005세대 중 1604세대가 일반 공급, 401세대가 특별공급으로 공급될 것으로 보인다.

21, 36은 청년특별공급이나 고령자특별공급 일 것으로 추정된다.
41, 59 일부 세대는 신혼부부 특별공급 물량일 것으로 추정된다.

가장 많은 세대가 공급되는 59A㎡ 은 3베이 판상형 구조이고
70㎡, 84A㎡ 타입은 많은 사람이 선호하는 4베이 판상형 구조,
59B㎡, 84B㎡타입은 타워형 구조이다.

공급 물량의 다수를 차지하는 59㎡가 3베이인 점은 아쉽다.


입지

  • 동인천역 도보 10분
  • 초품아(송림초)
  • 이마트, 이마트트레이더스, 홈플러스 차량 10분, 송현재래시장 도보 10분
  • 단지에 인접한 송현근린공원

임대보증금 및 월 임대료

입주자 모집 공고 공개 후 업데이트 예정

임차인 모집일

8월 중 모집 예정
선 시공 후 분양 단지로 분양 받은 뒤 바로 입주 가능.

모집공고 관련 문의

동인천역 파크푸르지오 홈페이지

임차인 모집안내 – 032)562-4634

청약 신청

입주자 모집 공고 공개 후 업데이트 예정

임대기간, 분양 전환 우선권

분양전환 우선권 없음
2년마다 계약 갱신, 최장 8년 임대

신청 자격

국내거소 외국인과 법인은 청약신청이 불가하다.
일반공급과 각 특별공급의 우선 공급 신청을 하기 위해선 모집공고일 기준 인천광역시 동구에 거주하고 있어야한다.

공통 사항

무주택 세대 구성원 또는 무주택자.
무주택 세대 구성원의 경우 나와 주소지가 같은 사람 중 직계존속, 직계비속 모두가 무주택 이어야한다.
무주택자는 나만 무주택이면 된다.

일반공급의 경우 무주택 세대 구성원이어야하고,
특별공급 중 청년 특별공급의 경우 무주택자여야한다.

내가 무주택자인지 확실히 구분, 확인하려면 무주택세대구성원 무주택자 확실히 구분하기 포스팅을 참고하자.

일반 공급

일반공급 자격 : 만 19세 이상, 무주택 세대 구성원
우선 일반공급 자격 : 일반공급 자격을 충족하면서 모집공고일 기준 인천광역시 동구에 거주 중인 자

특별 공급

청년, 신혼부부, 고령자 특별공급이 있고
각 특별공급에 우선공급을 신청하려면 모집공고일 기준 인천광역시 동구에 거주 중이면 된다.

모집공고문 발췌 : 2021년도 도시근로자 가구원수별 가구당 월평균 소득

특별공급 선정의 경우 소득을 기준으로 1, 2, 3순위를 두어 순위에 따라 선정, 같은 순위에서 경쟁이 있을 경우 추첨으로 당첨자 선정을 하게 된다.

  • 1순위 :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원수별 가구당 월 평균소득이 100% 이하
  • 2순위 :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원수별 가구당 월 평균소득이 110% 이하
  • 3순위 :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원수별 가구당 월 평균소득이 120% 이하

소득이 적을수록 1순위가 되어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고 보면 된다.

이 외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신청 자격과 각 특성의 경우 공공지원 민간임대의 모든 것 문서에서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동인천역 파크프루지오 장점

유명 브랜드 대단지, 높은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비율

인천 구도심에 보기 드문 유명 브랜드 대규모 단지.
인근에 들어설 힐스테이트가 완공되기 전까지 동인천의 대장아파트가 될 것으로 보인다.
2,562세대의 대단지로 관리비 부담이 적을 것으로 예상되며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 이용 가능 한 것도 덤이다.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의 비율이 높은 건 공공지원 민간임대 청약자에겐 좋은 점으로 볼 수 있다.
소수 세대만 임대주택일 경우 조합원 입주민의 차별적 시선과 부당 대우마저 고려해야하지만 임대주택 수가 많기 때문에 그럴 걱정이 상대적으로 덜 할 것으로 보인다.

초품아

송림초등학교가 단지와 바로 인접해 있어 등하교 시 차량 사고의 위험이 극히 낮다.

단지와 인접한 대형 공원

단지에 인접한 대형 공원(송현근린공원)이 있어 산책로로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단지 바로 옆에 소형 공원을 신설중에 있다.

상권

도보 상권으로는 아파트 스트리트 상가(1층 24개, 2층 15개), 송현시장이 있으며 이마트, 홈플러스, 이마트트레이더스가 차량 10분 거리에 있다. 구도심 재개발이라 주변 상권의 부족함은 없다.

역세권, 서울 접근성

동인천역까지 도보로 10분 내로 이동이 가능하다. 급행을 이용하면 용산까지 47분에 도착 가능하다. 앉아서 갈 수 있는건 덤.
구로, 여의도, 용산까지라면 편하게 출퇴근 가능하다.

활발한 개발

인천 동구는 현재 재개발이 활발하게 추진중이다.
화수, 화평지역에 3000세대 이상의 현대 힐스테이트 단지가 들어설 예정이고
송림 1,2,3구역과 금송구역 재개발이 진행 중으로 2027년쯤엔(다수 단지의 완공 계획은 2027년이지만 건축 원자재 가격 이슈도 발생하여 2029년 이후가 되지는 않을지..) 현재와 완전히 다른 모습으로 탈바꿈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장기적으로 현재 인천 구도심의 이미지를 떨쳐내게 될거라 생각된다.

동인천역 파크프루지오 단점

낙후지역 이미지

낙후된 지역이라는 인천 동구에 대한 인식이 있다. 따라서 현시점 외지인이 인천으로 가기엔 꺼려지는 측면이 있는 것이 사실.
대대적인 재개발로 이미지 탈바꿈이 될 것으로 보이나, 그 전까지는 구도심이라는 인식이 하루아침에 바뀌기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서울과 먼 거리, 피하기 힘든 상습 정체구간

물리적으로 먼 거리는 어쩔 수 없다. 1호선 급행으로 서울 1호선 라인과 서쪽까지는 접근성이 나쁘지 않으나 강남권은 아득히 멀다.
서울로 차량 출퇴근을 하는 경우엔 상습 정체구간을 피할 길이 없어 강제로 대중교통 이용을 하게될 것.

편중된 공급

59㎡이 공급 물량의 70%를 차지하는데 요즘 추세는 넓은 집을 선호하는 편이라 70㎡, 84㎡ 의 비율을 좀 더 늘렸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있다. 조합원과 건설사가 최대한 많은 이득을 볼 수 있도록 많은 세대를 구성하고 공급이 가장 많은 59㎡은 4베이가 아닌 3베이라는 점이 아쉽다.

청약 전 주의할 점

직계존속 무주택 조건

일반 청약의 경우 연령이 만 60세 이상 직계존속이 주택 또는 분양권을 소유하고 있는 경우, 소형, 저가주택 등을 1호 또는 1세대만 소유한 경우엔 무주택자로 간주하지만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의 경우 주택을 소유한 것으로 간주한다.

해당 청약에선 검색 대상과 주택의 범위에 대해서도 자세히 명시하였다.
검색 대상 : 주택공급신청자와 그 세대의 전원 (신혼특공, 고령자특공은 청약자와 그 세대의 전원, 청년특공은 청약자 본인)
주택의 범위 : 건물 등기사항 증명서, 건축물 관리대장 등에 등재된 전국 소재 주택 (공유지분으로 주택을 소유한 경우, 주택 용도가 있는 복합건물도 주택으로 간주), 분양권 등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자.

중복 청약

세대당 1건 (세대주 혹은 세대원 중 1인)만 청약 신청이 가능하다.
세대당 2건 또는 1인 2건 이상 중복 청약을 할 경우 모든 청약 신청을 무효 처리 하므로 주의하자.

포스팅을 하면서 항상 느끼는거지만 내가 쓰는 글이 얼마나 많은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지가 궁금할 때가 있다.
답글은 사치고 공감버튼이라도 눌러주면 기나긴 글을 쓰는데 힘이 될 것만 같다.

강요는 아니고요.

제발

답글 남기기